<br>
## My Thoughts
- [신아영](https://namu.wiki/w/%EC%8B%A0%EC%95%84%EC%98%81) 씨의 영어 수준은 거의 원어민 수준이다.
- 어렸을 때, 미국에서 4년 정도 살았고, 외국어 고등학교에서 영어과, 미국에서 학사를 취득했으니 영어 공부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했을 것이다.
- 하지만, 무엇보다 그녀의 발음이 원어민 수준인 것은 어렸을 때부터, 디즈니 영화를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본 덕분인 거 같다.
- 영어를 잘하려면 “하나를 꾸준히 파라”고 말한다.
- 한국어를 한국인보다 잘한다고 느껴지는 [타일러 라쉬](https://namu.wiki/w/%ED%83%80%EC%9D%BC%EB%9F%AC%20%EB%9D%BC%EC%89%AC)(Tyler Rasch)도 비슷한 얘기를 했다.
- ‘[영어를 빨리 배우기 위한 비결](https://kr.analysisman.com/2012/08/blog-post.html)’로 '**언어에 대한 집착**이 있어야 한다고 것이다.
-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좋아하는 미드를 꾸준히 보고, 관심 분야 혹은 전공 분야의 영어를 계속 접하면서 깊이 파는 것이다.
<br>
## Summary
- 영어를 잘 하려면 라틴어(Latin)를 배워라.
- 영어의 뿌리는 라틴어
- 좋아하면 잘하게 된다.
- 영화를 통째로 외워라.
- 5000번을 봐라.
- 하나를 꾸준히 파라.
- 덕후력
<br>
## References
[하버드 출신 신아영의 '미국 안 가고도 영어 잘 하는 법!' (서경석TV EP.170) - YouTube](https://youtu.be/7yyj7jaN81E)
<br>
## Links
[[_Index_1_DailyNote]]
<br>